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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량용 버스 시스템에 대한 초간단 정리 - CAN, FlexRay, Ethernet, K-Line, LIN and MOST자동차(Automotive) 2019. 5. 1. 07:00반응형
모든 차량용 버스 시스템에 대한 초간단 정리를 하였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배제하고 모든 종류의 자동차용 버스시스템에 대한 한줄 설명으로 정리하였습니다.
CAN, FlexRay, Ethernet, K-Line, LIN and MOST
진단 커넥터 (CAN 또는 K- 라인)를 통해 차량에 액세스 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다른 버스 시스템도 차량의 표준으로 채택되었어요. 이는 저렴한 구현 (예 : LIN)부터 고 대역폭 (이더넷), 보안 관련 분산 폐 루프 제어 (FlexRay)에 이르기까지 특별한 요구 사항에따라 다양한 형태의 버스 시스템이 만들어졌어요.
통신표준
CAN - ISO 11898(CAN)
많은 수의 ECU를 네트워킹 할 수 있도록 CAN 버스 (Controller Area Network)가 도입되었습니다. 진단 및 플래시 프로그래밍에서 높은 데이터 전송률을 허용합니다.
LIN
LIN 버스 (Local Interconnected Network)는 차량 네트워크에서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저렴하게 통합 할 수있게합니다. 작은 서브넷을 만듭니다.
FlexRay
FlexRay는 보안에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을위한 적절한 버스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발명되었습니다. 결정 론적 시간 응답을 가능하게하고 중복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TDMA)
MOST
MOST (Media Oriented System Transport)는 특수한 통신 메커니즘과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 덕분에 인포테인먼트 ECU를 차량에 통합하는 작업을 단순화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K-Line ISO9141
1990 년대 K-Line은 완성차의 ECU에 액세스하는 첫 번째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SAE J1850
OBD의 출시로 인해 J1850 표준의 도움을 받아 미국에서 활성화 된 차량 네트워크의 표준화 된 액세스가 가능하게되었습니다.
Ethernet
이더넷을 사용하면 네트워킹 분야에서 수년간 성공적으로 사용 된 표준이 현재 자동차 전자 장치에 도입되고 있습니다. 저렴한 구성 요소 외에도 온보드 통신 및 플래시 프로그래밍 모두에서 매우 높은 대역폭이 주요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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