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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한채를 굴리고 다니는 국내에 딱 4대 뿐이라는 차, 부가티시론자동차(Automotive) 2020. 5. 14. 11:11반응형
건물 한채를 굴리고 다니는 차는 바로 부가티 시론입니다.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관세포함해서 대략 34억원정도라고 하네요. 상가와 주거공간이 있는 건물들이 대략 10억 정도이니..
4대중 첫번째 차량은 한국타이어가 소유 중입니다. 한국타이어는 부가티 정식수입업체로 등록되었고 런칭준비를 위해 한대를 가지고 들어왔다고 하네요. 두번째 차량은 도로오토모티브라는 국내직수업체에서 수입한 차량이라고 하네요.. 매장에 있는 차량 사진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대는 비공식 수입으로 들여와서 어딨는지는 잘 모른다고 하네요.부가티 시론이 과연 어느 정도의 차량일까요?
서울 강남대로에 잠깐만 서있어도 정말 다양한 슈퍼카들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슈퍼카들이 많구나싶어져요. 람보르기니는 한해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한 차량 댓수만 해도 100대가 넘는다고해요. 이제 대한민국도 슈퍼카 시장 규모가 커져가고 있다는거죠.
많아졌다고 말하기도 쉽지는 않지만, 슈퍼카들이 늘어나면서 이보다 좀 더 특별함을 원하는 고객층들이 서서히 생기기 시작합니다.. 슈퍼카 위의 슈퍼카라고 불리는 하이퍼카가 있어요. 부가티, 파가니 같은 수십억 원의 차값을 자랑하는 차량들이죠. 그중 부가티시론이 몸값만 30억 원이 넘는다는 하이퍼카인거죠.
한국에선 최초로 포착된 부가티 시론으로 한국타이어 수입차량
강남 한 복판에서 ‘페라리 488’이 포착되었다면 이를 대단한 일이거나 신문기사에 날 정도로 큰 일은 아닐것이다. 페라리 488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구경도 어렵고 한번 타보는 것만도 쉽지 않은 일일것이다.
그런데 일반인이 아닌 웬만한 부자들조차 접근할 수 없다는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이 국내에 들어온 것은 대단할 일로 신문에도 났던 것이다. 실제로 임시 번호판을 달고 있는 부가티 시론을 본 이후로 실제 정식 번호판을 단 차량을 본 사람은 없으니 말이다. 참로고 임시번호판의 차량은 블랙 원톤컬러로 한국타이어가 판매용으로 국내에 들여온 것이예요.
부가티시론 돈만 준비되면 구매 할 수 있을까요?
공식적으로 부가티 시론을 구매하기 위해선 몇 가지 절차를 잘 통과해야 합니다. 재력이 있음은 당연히 확인되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과정이 있다고 해요. 시론을 주문하기부터 차량을 인도받기까지 최소 2년 정도 걸릴거라고 하더군요. 구체적인 절차는 아직 구매한 사람을 본적도 없으니 알길이 없네요.. 그래서 몸값은 자그마치 30억 원이 넘으니 집이 아니라 작은 빌딩 하나가 굴러다닌다라고 표현해주는 차죠.
도로오토모티브라는 국내직수업체 매장에 있는 전시차량
부가티시론의 스펙은 어느정도일까요??
W16기통 8,000cc 엔진 1500마력, 420km/h.. 이것이 부가티 시론의 대표적인 스펙이다. 12기통에서 실린더가 4개 더 늘어난 16기통 8,000cc 쿼드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미션은 7단 듀얼클러치를 적용하여 최대출력은 1,500마력, 최고 속도는 420km/h까지 달릴 수 있어요..ㅎㅎ
국내 도로에서 보기는 정말 어려울것 같고 서킷에서 도는 거라고 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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